IT/TOOL

Editplus에서 키파일로 AWS EC2 인스턴스 접근하기

김비서 2018. 8. 24. 17:56
728x90

AWS에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게 되면,

키파일을 주잖아요.


그걸로, putty도 접속하구, Filezilla FTP도 접속하고 했는데..

Editplus에서 FTP 들어가려니깐, 키파일 올리는 데가 없어요!!

키파일 업로드 하는 곳이 아무리 뒤져봐도 없는거에요.


그래서 다른 분들도 혹시 저처럼 헤매실까봐 올려봅니다.

Editplus에서 키파일로 AWS EC2 인스턴스 접근하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pageant.exe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목록 중에 pageant.exe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https://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tty/latest.html


간단히 이 링크를 누르셔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둘째,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을 하면 오른쪽 아래 시계있는 곳 상태바에 아이콘 )

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걸 눌러서 실행시켜주세요.



셋째, add Key 버튼을 눌러서 키파일을 올려주세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키가 목록에 보입니다.



넷째, 이제 Editplus FTP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줍니다. (파일 - FTP - FTP 설정)


FTP서버 칸에 IP주소를 적어주고, 접속할 Username을 적어줍니다. Password는 비워둔채로 고급옵션을 클릭합니다. 



다섯째, 고급 옵션 설정. 암호화에서 sftp를 선택해주고, Pageant 사용에 체크해줍니다.


이제 설정은 다 되었습니다. 저장 후, 디렉토리에서 선택하면 암호를 묻지 않고,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항상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Pageant.exe가 실행 중일 때만 가능한 것이니, 

다음 번에 다시 연결할 때는 Pageant를 실행시킨 후에 접속해야 합니다. 

앞선 설정들은 한 번만 해두면 되고요^^


알고나면 별거 아닌데, 꼭 처음할 때는 헤매게 되니깐 기록에 남겨봅니다ㅎㅎ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