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취미

[리뷰] 마켓비 HEIN 옷장 3문 90195 빡센 조립후기 (부제: 님아, 그강을 건너지마오)

김비서 2020. 7. 20. 18:00
728x90

마켓비 HEIN 옷장으로 꾸며진 방의 사진을

어딘가에서 보고 오신거라면..

꼭 끝까지 읽어보셔야 할 중요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아마

오늘의 집, 집꾸미기, 유튜브 등을 통해

어떤 제품이 예쁠지, 우리 집에 어울릴지,

그리고 가성비가 좋을지 알아보고 계시겠죠.

 

그러다 예쁜 마켓비 HEIN 옷장

완성품을 보고 마음이 사로잡혔다면..

이미 늦은 걸지도 몰라요.

 

그래요 저도 알아요.

이 옷장을 보고나면 다른 옷장들은

이미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걸..

 

여러분도 저처럼

건너지 말아야 할 강을 건너게 될지도 몰라요.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이라며,

심장이 막 나대는 중이라면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부디 부탁합니다.

노파심에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시작합니다 ㅎㅎ

(조립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3번으로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1. 가격, 판매처, 조립여부

저는 오늘의 집, 네이버쇼핑, 11번가에서 알아봤는데, 가격이 다 달랐어요.

조립은! 서울/인근 경기지역/ 충청도 일부지역에 한함 이라고 써져있고,

Q&A에 올라온 글도 보면 대전지역도 배송이 안된다고 했어요.

저도 조립신청이 가능한 지역이었다면 이 비극은 시작되지 않았을텐데.. 

수도권 지역에 사는 분들은 꼭꼭꼭! 조립신청하세요!!!!

직접 조립해보면 6만원, 8만원, 아니 10만원도 아깝지 않으실꺼에요~

 

[마켓비 공식몰]

상품 : 269,000원

배송비 : 40,000원

조립비 : 60,000원

적립금 : 마켓비 3% 포인트적립. (조립신청시 9,800원 적립. 조립 미신청시 8,000원 적립)

 

 

[오늘의집]

상품 : 305,000원

배송비 : 무료배송

조립비 : 60,000원

적립금 : 오늘의집 2,265P 적립

 

오늘의 집 같은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을 보고 들어가면

옷장 사이즈별로 가격이 다르고

조립비 또한 사이즈별로 다른 걸 볼 수 있어요.

3문 기준으로 보면,

조립포함 총 365,600원이고 배송비 무료입니다.

 

[11번가 - 마켓비 본사 판매]

상품 : 333,000원

배송비 : 40,000원

조립비 : 80,000원

적립금 : SK pay point 6,660P 적립

아무래도 SK pay point나 L.point를 사용한다면 

메리트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 상품금액과 조립비 모두 가장 비싼 금액이에요.

 

 

[네이버쇼핑]

상품 : 269,000원

배송비 : 40,000원

조립비 : 60,000원

적립금 : 네이버페이 포인트 2,690원

 

 

저는 조립미포함이구요,

기본 상품할인에 마켓비 스토어 찜하고 추가 할인 받았어요.

기존에 갖고 있던 네이버페이 포인트 2,700원도 사용해서 303,300원에

결제했습니다^^

 

상품 금액이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포인트 할인/적립까지 생각하면 어느정도는

비슷한 걸로 보여요.

 

 

자, 이 때까지만 해도 예쁜 옷장과 방을 상상하며

배송을 기다렸는데요 ㅋㅋ

 

마켓비 공식몰 후기

사실 다른 후기를 찾아보면 

조립이 많이 어렵다고 해서

기대반 걱정반 이었어요.

 

 

2. 배송 빠름, 총 3개, 포장상태는 별로.. 

주문한지 이틀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배송이 아주아주 빨라요.

가구점에서 예약하고 배송시간 잡고

직접 배송해주는 것과 달리

일반택배로 빠르게 도착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하나씩 열어보고

부품이 모두 맞게 왔는지 체크해봅니다.

그치만, 오마이... 포장이...

한쪽 구석이 깨져서 왔어요..... 또르륵

깨진 조각 뒤로 포장 상태가 혹시 보이시나요?

합판제품이라 배송중에 깨질까봐

제일 걱정했는데 귀퉁이에

얇디 얇은 스티로폼 조금 덧댄채로 배송이 됐어요..

결국 귀퉁이가 깨져서 왔구요.....

 

저땐 몰랐어요.

깨진 작은.. 조각때문에 벌어질 일을요.

과거의 저는 마음을 잘 다잡고

나머지 부품들까지 잘 체크하고,

난 조립을 잘 해낼꺼야 라고 착각하며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기 시작합니다. 

 

 

3. 조립과정.. 왜 자꾸 눈물이 나려하지..

조립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드릴을 준비해주세요!

조립할 때 힘 좀 쓸줄 아는 

남자사람도 준비해주시고요.

여자 혼자서는 절대 못하고,

둘이서도 과연 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전 조립하면서 드릴, 드라이버, 가위, 칼 등을 준비했어요.

고무망치도 있는 분들은 준비해주세요.

남동생 맛있는 거 사준다고 꼬득여서 같이 조립했구요.

혼자 했었으면 절대절대 완성 못했을거에요.

(동생아, 고맙다ㅠㅠ)

 

아, 그리고 조립하기전에

마켓비 공식홈페이지에 가서

조립설명서를 미리 다운받아서 읽어보세요. 

 

여기에도 같이 첨부해드릴께요.

꼭 읽어보세요.

마켓비+HEIN+옷장+3문+90195+조립설명서.pdf
9.45MB

친절하진 않지만,

뭘 하라는지 대충 알 순 있을거에요.

조립하면서 주의해야할 점을

곳곳에서 힌트를 주고 있답니다.

조립할 땐 보이지 않는다는게 함정ㅋㅋ

 

(1) 상판, 하판

조립 설명서에 있는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이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정말로 조립시 틈이 발생합니다.

 

합판마다 번호가 쓰여있어서

헷갈리지 않고 부품을 찾을 수가 있어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쉬운

상판 하판에 나사박기를 시작합니다.

스토퍼도 고정시켜주고요.

유로볼트는 작은 구멍에 돌려 넣어줍니다.

큰구멍은 목다보라고 하는 나무를 끼워줄 거에요.

 

이제 여기서부터 고행이 시작됩니다.

문짝은 무겁고, 나사랑 부품은 많고

손은 부족하고.. 

 

(2) 옆판

 

먼저, 경첩 나사를 풀어 본체측 부품과 문측 부품을 분리해서 준비해줬어요.

설명서에서는 접착제를 도포해 목다보를 붙여주는 부분까지였는데,

어떤 판은 목다보가 이미 끼워진 상태로 오고, 어떤 판은 조립하면서 끼워야 하는데 

저는 목다보 부분은 전체적으로 한꺼번에 진행했어요.

그부분 말고는 설명서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오른쪽문 판을 완성을 한 모습이에요.

저는 문짝은 제일 나중으로 미루고,

중립판부터 조립을 했는데요.

 

(3) 중립판

 

개인적으로는 중립판이 너무 힘들었어요.

밖에서 안쪽으로 나사를 박는 게 아니고,

나사를 다 박은 다음에 서로 끼워주는 설계라서

나사를 잘못박았거나, 휘게 박았거나

제 경우처럼 합판이 깨져서 그 부분이

제대로 아구가 안맞으면은

큰 낭패가... 

그래서 처음부터 나사를 잘 박는게 아주아주 중요하고요!

중립판은 여러 크고 작은 판들하고

나사로 이어지는 부분이 많다보니깐..

하... 그냥 어려웠어요.....ㅠㅠ

 

중립판에서부터 (B)나사를 끼우게 되는데요,

이 나사는 한번 넣으면 뺄 수가 없어요.

유로볼트와 목다보가 잘 결합된 상태에서 

(B) 나사를 넣고 끝까지 잘 조여주세요.

이 작업이 제대로 안되면 조금씩 틈이 생길 수 있어요.

 

이제 슬슬 이해할 수 없는 작업이

등장합니다.

 

(4) 중립판 + 하판 조립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지금까지 끼운 나사와 목다보들이

교차로 결합이 되는부분인데요, 

사진상 세어봤을때 중립판과 상판/하판이 결합될 때

7개 정도의 나사를 동시에 구멍에 끼워넣어야 합니다. 

끼우고 나서는 역시 (B)나사로 조여줍니다.

 

그렇다면 뒤판은 과연 어떨까요? ㅋㅋ

 

(5) 중립판 + 뒤판 + 오른쪽문 판 조립

뒤판을 끼울때는 틈 사이에 넣어서

고정을 해주세요.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틈이 있는 라인인데,

가장자리에서 끼워서 중립판과 닿는 부분에 있는

틈에 끼워 넣는 거에요. 

 

참고로 뒤판은 찰랑찰랑

흔들거릴만큼 얇아서

틈사이로 끼워넣으면서

힘을 많이 주시면 안되구요

(깨질수 있대요..)

상판방향 뒤판 넣으면서

하판방향 뒤판이 빠져도

화내시면 안되요. 갈길이 멀거든요 ㅋㅋ

 

STEP8에서 조금 당황스러웠던 것처럼

이번에도 역시 여러개의 나사를 동시에

결합을 시켜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옷봉까지 한꺼번에 넣어주시면 되요.

 

대신에 옷봉은 한번 넣으면

옆판을 뜯어내지 않는한

절대 빠지지 않을거에요.

튼튼하답니다 ㅎㅎ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미 절반 이상 하신거고

남은 부분도 잘 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는 여기서 시간 다 까먹어서

밤늦게 드릴 쓰기도 좀 그렇고 해서

결국 이틀에 걸쳐서 완성했어요. 

순수 조립시간으로는 5시간 정도 걸렸어요..

 

이부분이 개인적으로

화가 많이 났던 과정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이 뒤로부터는 사진이 많이 없어요ㅋㅋ

힘도 들고 화나서..ㅋㅋㅋㅋㅋ

 

(6) 중립판 + 왼쪽문 판 조립 후 상판 결합

뒤집어서 반대편도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뒤집고 세울때

무거워서 힘도 많이 썼구요,

뒤집다가 뒤판 빠져서 다시끼우는걸

몇번 반복했어요. 

이걸 빠르게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과연 궁금해요ㅎㅎ

 

그럼에도 늠름하게 서있는 저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에요.

아쉽게도 조립을 다 하고보니

상판쪽에 틈이 발생했는데요,

이것은 바로바로..

깨진 귀퉁이 때문이었어요...

 

합판 중간이 갈라지면서

유로볼트와 목다보를 박는 부분이

휘어졌기 때문이에요... 

 

아쉽게 사진은 없는데, 

힘으로 해결을 했습니다..ㅠㅠ

튀어나온 목다보 부분을 

가위로 잘라내고 힘으로 눌러서 

결합을 하긴 했는데.. 괜찮은건지 모르겠어요

 

이때, 전체적으로 나사들 한번 더 조여주고, 

문을 달 준비를 해줬습니다.

 

이제 다 왔어요.

뒤판을 고정해주고,

사진엔 없지만 미리 작업해둔

앞문을 달아 마무리 작업을 해줍니다. 

 

(7) 뒤판 고정, 앞문 달기

이렇게 해서 길고 긴 

조립과정이 끝났습니다.

 

(8) 완성된 모습

 

4. 장점과 단점

 

(1) 장점

 

예. 뻐. 요.

 

너무너무 예쁜 이 아이를 보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죠.. 

 

조립이 힘들다는 후기와 함께

주변 모두의 만류에도 

결국 이 아이를 맞게 된 모든 이유.

예쁘기 때문이었어요 ㅋㅋ

 

슬라이딩 갤러리문이

매력 포인트에요!

 

한쪽은 슬라이딩으로 되어있는데요,

열릴때 접혀지면서

문 크기가 작아서 

옷장앞의 공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문을 닫을 때 옷이 찝힐 수도 있다는데

전 옷이 많이 안들어있어서 그런지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뒤쪽 수납공간이

생각보다 넉넉해요.

 

저는 놓을 공간 때문에

가로사이즈 900을 맞추다보니

3문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1200짜리 행거에 있던 옷을 다 넣을 수 있었어요.

 

오른쪽문 쪽은 긴 옷을 걸고도

위쪽이나 바닥에 공간이

또 남기 때문에

리빙박스를 좀 넣었더니

꽤 수납이 좋더라구요.

 

예쁜줄만 알았는데 실용적이기도 해요^^

 

또 한가지 실용적인 점은,

문이 뚫려있다보니깐 통풍이 잘됩니다

 

예전에 옷장에 넣어두고

문을 잘 안 열어서

습하고 꿉꿉한 냄새도 나고해서

 

오픈된 행거를 썼더니 

행거는 또 미관상 정리가 안되어 보이고 해서 이번에 옷장 구매하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 아이는 외관이 아주 예쁘면서 통풍이 잘돼서 옷 관리도 잘 될 것 같아요. 

 

(2) 단점 

 

예쁘고,

수납도 넉넉하고,

문앞 공간도 많이 필요하지않고,

통풍도 잘되는데..

이렇게 좋은 장점이 많은데

 

이걸 다 잊을 정도로

조립이 너무 너무 너무

상상초월 힘들어요.

 

앞에 조립과정에서

너무 많이 언급했으니깐

여기선 생략할께요.

 

그리고, 처음에 먼지도 많고 냄새가 많이나요.

합판을 써서 그런지

가루가 자꾸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저는 완성하고 3일정도는 틈날때마다 마른 청소포로 닦아주고 선풍기 틀어주고 환기도 시켜줬어요.

지금은 냄새 안나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5. 결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수도권 사시는 분들!!

조립 기사님 꼭 부르세요. 

만족도가 그만큼 아주 많이 올라갑니다. 

 

이만한 가격에 갤러리 옷장 사기 힘들잖아요. 

예쁜 모습에 이미 마음을 뺏겼다면,

결국은 사게 되실거잖아요.

그렇다면 조립만큼은.. 

꼭! 조립 기사님 부르세요 ㅎㅎ

 

이렇게 길게 얘기를 하면서

이 아이에 대한 애증도 깊지만

너무 만족하는 제품이에요. 

2020년 올해 구매한 물건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친구랍니다.

 

조립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려고 했는데

뒤로 갈 수록 사진이 부족하네요ㅋㅋ

긴 투정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예쁜 집을 응원하면서 이만 마칠께요.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반응형